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코타키나발루자유여행

인증된 BLOG✅ 2024. 5. 6. 22:28

 

코타키나발루자유여행

여유로운 코타키나발루 자유 여행 계획

자유 여행을 준비할 때, 많은 사람들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완벽한 일정을 계획합니다. 하지만 휴양이 목적이라면, 너무 세부적으로 계획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가서 쓸 돈만 환전하고 당일 오전에 짐싸고 출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의 경우, 저는 이처럼 대강 구상만 하고 갔습니다. 3일 중 첫날은 호텔에서 쉬고, 이틀째는 섬투어, 마지막 날 오후는 반딧불 투어를 했습니다. 이 외에 다른 볼거리도 찾아볼 수 있지만, 휴양이 목적이라면 별로 찾아보지도 않았습니다. 어쨌든 아무 것도 계획하지 않고 가도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 시간
호텔에서 휴식 첫날
섬투어 이틀째
반딧불 투어 마지막 날 오후

여유로운 코타키나발루 자유 여행 계획 여행 기간: 3일 예산: 개인적 선호도에 따라 달라짐 여행 일정: 1일차: 아침에 도착하고 호텔에 체크인 호텔에서 하루 종일 휴식 저녁에 근처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 2일차: 오전에 섬 투어에 참여 아름다운 섬과 해변 탐험 저녁에 바비큐로 캠프파이어 파티 3일차: 오후에 반딧불 투어에 참여 멋진 반딧불 쇼 감상 저녁에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 숙박: 다양한 예산과 선호도에 맞는 다양한 호텔 및 게스트하우스가 있음 시내 중심이나 해변가 근처를 추천함 식사: 코타키나발루에는 다양한 요리와 예산에 맞는 레스토랑이 많음 해산물, 말레이시아 요리, 국제 요리를 맛볼 수 있음 교통 수단: 택시, 그랩(Grab), 공항 버스를 이용할 수 있음 섬 투어와 반딧불 투어에서는 교통편이 제공됨 기타 팁: 비자를 미리 확인하세요. 현지 통화인 링깃(MYR)으로 환전하세요. 여행 보험에 가입하세요. 편안한 신발과 가벼운 옷을 챙기세요. 태양크림, 모자, 선글라스를 챙기세요. 열대성 기후에 대비하세요. 현지 관습을 존중하세요.키나발루 산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고 세계에서 10번째로 높은 산이긴 하지만 트래킹에 흥미가 없어서 이곳을 거침없이 스킵했습니다. 반딧불 투어에는 갈지 말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태국에서 이미 반딧불 투어를 한 적이 있어서 카메라에 잘 찍히지도 않고 선명하지 않을 것 같아서요. 하지만 오후 투어에 공항까지 픽업해주는 것이 마음에 들어서 일단 가서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나나문 투어는 나나문 누어 클리아스 투어와 내용은 같지만 이동 시간이 조금 더 깁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동남아에서 가장 높은 키나발루 산

키나발루 산은 동남아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세계에서 10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하지만 나는 트래킹이 별로 즐겁지 않아서 보지도 않고 스킵했습니다. 반딧불 투어는 갈지 말지 고민을 했습니다. 태국에서 반딧불 투어를 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카메라에 담기지 않고 선명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거든요. 그런데 오후 투어에 공항까지 픽업해주는 것이 마음에 들어서 일단 가서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나나문 누어 투어는 클리아스 투어와 내용은 비슷하지만 이동 시간이 좀 더 길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에 도착해서야 깨달았죠.

코타키나발루 근처 섬 투어에 참여할 것을 권장합니다. 섬 투어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하루 종일 진행되는 섬 투어: 이 투어는 일반적으로 오후부터 시작됩니다. 2. 2박 3일 투어: 서바이버 아일랜드와 같은 투어가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많이 걸리고 스쿠버 다이빙이 목적이 아니라면 가까운 섬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인근 섬 투어

코타키나발루에서 가까운 섬으로 가는 투어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한 가지 유형은 일일 투어이며, 오후에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유형은 1박 2일 투어로, 서바이버 아일랜드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많지 않고 스쿠버 다이빙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한 멀리 가는 것보다 가까운 곳으로 가는 것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인근 섬 투어를 하기로 했습니다.

인근 섬 투어는 일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시내의 도보 여행 코스 코타키나발루 시내는 크지 않아서 도보로 충분히 돌아볼 수 있습니다. 워터프론트 지역에서 시작하여 다음과 같은 명소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탄중 아루 해변: 아름다운 해변으로, 수상 스포츠와 일광욕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2. 가야 스트리트: 기념품, 공예품, 현지 요리를 판매하는 상점과 레스토랑이 즐비한 번화한 거리입니다. 3. 아트카다 아트 마켓: 현지 예술가들이 만든 독특하고 다양한 예술품과 공예품을 판매하는 작은 시장입니다. 4. 콜럼부스 모뉴먼트: 코타키나발루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도시의 역사와 유산을 기념합니다. 5. 사바 주정부 빌딩: 현대적인 건축물로, 정부 기관과 사무실이 들어서 있습니다. 6. 사바 주 모스크: 아름다운 모스크로, 이슬람 건축의 멋진 예입니다. 7. 보타사 사원: 복잡한 조각과 화려한 장식이 특징적인 정교한 중국 사원입니다. 이러한 명소 외에도 코타키나발루 시내에는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공원이 있으며, 관광객이 관심을 끌만한 숨겨진 보석이 많이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시내 관광

코타키나발루 시내는 보기에 별로 좋지 않다. 핸디크래프트마켓과 선데이마켓이 있지만, 그게 전부이다. 그러니 저녁에 한두 시간만 있어도 충분할 듯하다. 주청사, 모스크, 보타사 같은 곳은 가이드 없이 방문하더라도 특별히 볼 만한 것이 없으므로 생략하기로 했다.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하고 나니 더 이상 할 일이 없었다. 그래도 볼 만한 곳을 몇 개 찾아보기로 했다. 그렇게 손쉽게 여행 일정이 결정되었다.

코타키나발루 자유 여행 계획 나에게는 뜻밖의 여행 기회가 찾아왔다. 코타키나발루를 홀로 여행하게 된 것이다. 시내 중심에 있는 4성급 호라이즌 호텔을 예약했지만, 무심코 취소 불가 요금으로 결제해 버렸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아차렸다. 이제는 어쩔 수 없이 이 여행을 혼자 감행해야겠다. 라오스는 언젠가 꼭 가보고 싶었던 나라이다. 태국 여행을 갔을 때 들은 이야기로는 조용하고 물가가 저렴하며 휴식을 취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라고 한다. 힐링하기에 빠이보다 좋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꼭 가보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다. 그리고 이번 꽃보다 청춘 프로그램 덕분에 인기가 더 높아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코타키나발루 자유 여행 계획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코타키나발루 자유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해외 여행을 가는 겁니다. 그래서 자유 여행 경험이 있는 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저는 코타키나발루에 5박 6일 동안 머무를 예정입니다. 여행 일정은 아직 정하지 않았지만,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 투안쿠 압둘 라만 국립공원 방문
  • 키나발루 국립공원 하이킹
  • 마트키낭 야림 트레일 탐험
  • 야시다 비치에서 휴식

호텔은 좀 뒤져보다가 시내 중심에 있는 4성급의 호라이즌 호텔로 예약을 하고 결제도 바로 했는데, 생각해보니 호텔 요금을 취소 환불이 불가능한 걸로 지불을 했더라고요. 아뿔사. 이젠 무르지도 못하고 꼼짝없이 혼자 여행하게 생겼습니다.

라오스는 예전에 태국 여행을 갔을 때 들은 이야기로는 굉장히 조용하고 물가도 저렴하고 푹 쉬기 좋았다고 했습니다. 빠이보다 더 힐링하기 좋았다니!! 그래서 언젠간 꼭 가야지 하고 있었는데, 마침 꽃보다 청춘 프로그램 덕분에 인기가 많아지고 있던 참이라, 이번 기회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하노이와 후에, 그리고 호이안까지 11박 12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일정은 정하지 않았습니다.

라오스 여행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찾아보았는데, 비자는 사전에 발급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라오스는 교통이 불편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버스나 기차보다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처음으로 해외 여행을 가는 것이라, 제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경험이 있는 분들의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물건을 챙겨야 하는지, 무엇에 주의해야 하는지 등등요.

제 여행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여러분의 조언이 제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의 자유로운 여행에서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 중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높고 아시아 최초의 via ferrata인 Mountain Torq입니다. 이 흥미진진한 산악 탐험 코스는 보르네오 섬의 키나발루 산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오스트레일리아, 슬로베니아, 스위스, 스페인, 미국 일부 및 캐나다 등 전 세계 300곳 이상의 지역에 via ferrata가 있습니다. via ferrata를 거닐면서 펼쳐지는 멋진 경치와 정복감의 스릴은 끝이 없는 활력과 영감으로 가득 찬 미래에 대한 약속이 될 것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자유 여행의 즐거움

세계 최고 높이이자 아시아에서 첫번째인 via ferrata, Mountain Torq 는 이제 말레이시아의 보르네오섬, 키나발루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오스트레일리아, 슬로바니아, 스위스와 스페인 그리고 미국의 일부지역과 캐나다 등에는 300곳 이상의 via ferrata가 있습니다.

Via ferrata를 통한 아름다운 장관과 정복감의 흥분은 당신에게 미래에 대한 활력으로 넘치게 될 것입니다. 이 새로운 모험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나요?